본문 바로가기
일본 애니메이션 추천

[애니추천 4] '러브라이브' (스포 X, 오해를 풀고가시기를....)

by 아이우타 2017. 9. 21.
안녕하세요.
너의거짓말 입니다.


오늘은 인식이 그리 좋지않은 ㅠㅠ '러브라이브' 에대해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저도 한때는 싫어했었고, 또 많은 오해를 하고있었던 애니메이션이기도 한데요...
(밥먹고 러브라이브만 보는 친구가있다,
캐릭터의 생일때 모니터에 사진을 띄워놓고 케이크를 사 축하를 해준다... 등
많은 좋지않은 소문들을 들었기에 혐오하는 눈빛으로 봤었습니다.)

이제 이분들이 왜그러는지? 하나씩 오해를 풀어가도록 하죠.



먼저 저는 러브라이브를 오타쿠인 친구에게 추천받아 보게되었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에 대한 전설적인 소문들은 익히 들어,
아 ㅅㅂ 나도 이렇게 되는거 아니야?ㅋㅋㅋ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이런 이유때문에 처음에는 보지 않으려 했으나,
꼭 보라는 친구의 간곡한 부탁에 어쩔 수 없이 보게되었습니다.

예 1화를 봤습니다만.... ?

다른 애니메이션들과 별 차이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저는 이게 도대체 뭐라고 80번을 보고 사람들이 싫어했을까 라는 궁금증이 들어
결국에는 끝까지 다 보게 되었는데요.

다 보고나니 80번씩이나 보는 이유, 사람들이 오해할수밖에 없었던 이유들을 알 수 있겠더라고요.



그럼 이제 제가 러브라이브를 보고 알게된 것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무슨 애니메이션인지는 알고가셔야겠죠?

학생들이 결성한 아이돌 그룹 이름(뮤즈)



먼저 러브라이브는 대회이름입니다.

...?

예상외 아닌가요?ㅋㅋㅋ


그것도 아이돌들이 나와서 서로 경쟁하는 대회인데요,
요즘 아이돌들이라면 선정적인 옷차림으로 나와 공연을 하고 난리를 쳤겠지만,
이 대회는 학생들이 결성한 아이돌그룹이 나와 겨루는 그런 대회입니다.

그러니 별로 선정적이지도 않았고, 심지어 노래들도 좋았습니다.

이제 제목에 대한 오해는 풀리셨나요?

저도 처음에 제목만 보고서는 러브?... 이상할것같은데 라는 생각만 했을뿐
심지어 무슨애니메이션인지도 모르고 오해했었는데 그런 자신이 부끄러워지더라고요...



자 그런데 러브라이브는 상위권 그룹들이 겨루는 대회입니다.
이 대회에 나가, 우승하는게 이 애니메이션의 주인공들의 목표가 됩니다만...

상위권들만 나갈 수 있는 그런 대회에 그냥 나갈수는 없겠죠?

대회에 나가 우승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또 자신들의 단점들을 극복하나가는 과정을 담은
그런 이야기가 바로 이 러브라이브 라는 애니메이션인데요.

멤버 하나하나의 스토리가 다 나오는데 감동적인 스토리가 많습니다.ㅠㅠ
(살짝 울컥했던 장면도 몇 있었어요.)

서로 협력하며 역경을 극복해내고,
또 행복해하는 모습이 보기좋아 계속 보게되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저와 비슷한 성격을 가진 친구도 있었는데요

내가 이런 모습이구나...
라는걸 깨닫게 해주는 애니메이션이기도 했습니다.


앞에서 제가 노래가 좋았다고 말씀드렸는데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
여러곡들중 'Start dash'라는 곡의 가사중 일부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갓 태어난 아기새들도

언젠가 저 하늘을 날겠죠

커다랗고 강인한 날개로

포기하면 안돼

반드시 그 날이 올 거야

너도 느끼고 있지?

가슴떨리는 시작

내일아 변해라

이하생략 (글이 너무 길어지기에...)


처음에 공연하는걸 보는데 마치 저에게 하는 말처럼 느껴졌을 정도로 가사가 좋았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이제 오해가 조금은 풀리셨나요?



자 그럼 이제 80번씩이나 보는 전설적인 친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봅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뮤즈라 불리는 한 학생 아이돌그룹(스쿨아이돌) 의 이야기를 담은게 바로
러브라이브 라는 애니메이션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이친구는 그저 이 2D아이돌 그룹의 팬일 뿐입니다.
(트○이스팬, 엑○팬들이랑 다를게 없어요...)

단지, 아이돌 그룹이 2D애니메이션이라는 차이점이 있을 뿐. 

그래도 2D아이돌그룹을 좋아한다는 이유만으로 편견을 또 가지시는 분이 계실텐데,
앞서 말씀드리지않았나요?

선정적인 옷차림으로 나오는 요즘 아이돌들보다 훨씬 더 건전하고 노래도 좋습니다.

그러니 편견은 이제 버려주세요~

물론 이게 너무 과해지면 주변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도 있겠지만(럽폭도라고 불립니다),
러브라이브를 좋아하시는 분들 중
그렇게까지 과하고, 또 주변에 피해를 주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저희는 확실한 이유도 없이, 색안경을 끼고 그들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러브라이브'는 전혀 이상한 애니메이션이 아니니,
이기회에 '러브라이브'를 보시고 오해를 완전히 풀어버리시는건 어떨까요?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러브라이브는 1,2기 및 극장판이 있으며 스토리가 모두 이어집니다.


사진출처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nimeart.allanimewallpaperh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