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추천

'섀도우 버스' VS 하스스톤 (페이트 스테이나이트 헤븐즈필 콜라보 기념 소개글)

by 아이우타 2017. 9. 28.
안녕하세요.
너의거짓말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바로 섀도우 버스입니다.

저는 기존에 카드게임이라 그러면, 하스스톤을 주로 플레이해왔는데요.

섀도우 버스를 한판해보게 된 저는 그날부로 하스스톤을 갔다 버리게되었습니다.ㅋㅋㅋ
(800판넘게해서 질렸던 것도 있었고, 변수들이 많아 더 재미있었어요.)



일단 섀도우 버스라는 게임은 국내에 출시된지 1년이 조금 넘은 따끈따끈한 게임인데요!



1. 제가 이 게임을 선택하게 된 첫 번째 이유는 바로 혜자게임이라는 것입니다.

필자가 뽑고 시작한 11개의 전설

시작하자마자 받게되는 약 50개의 카드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뻥이 아니에요...)

하스스톤과는 다르게 이 50팩만으로도 시작하자마자 1티어덱을 맞출수가 있습니다.


근데 아무리 50팩을 준다한들 좋은게(전설?) 많이 안뜨면 소용이 없겠죠...

이를 위해 섀도우버스는 리세마라 라는게 가능한데
좋은게 내가 만족할만큼 나올때까지 앱설정에 들어가 데이터 삭제를 한 후 
카드팩 까기를 반복하는 겁니다.
(제 친구는 카드팩까는게 재밌어서 일주일동안 리세만했다는 ;;)

어떠신가요?

기존 유저들도 덱 하나를 맞추기가 힘들었던 하스스톤과는 
확연한 차이가 보이지 않으세요?ㅋㅋㅋ
(하스스톤도 10팩 1전설이 되었다고는 하나 그래도...)

이처럼 시작할때부터 재미를 주는 섀도우버스 입니다.

2. 이제 두번째 이
이 게임에는 변수가 많고, 또 어느정도 통제가 가능해 
머리만 잘굴리면 승리할 수가 있습니다.
(아닐때도 있지만.... 왜 아닌지는 뒤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하스스톤에는 영웅별로 다른 능력이 있으나,
섀도우버스에는 진화라는 공통된 능력이 있습니다.

이 진화라는 기능은 내 추종자(=하수인=필드에 소환한 몬스터)를
말 그대로 진화시키는 기능입니다.ㅋㅋㅋ


진화를 시키게 되면 돌진효과를 부여받음과 동시에 
공격력,생명력을 추가로 얻게 되는데요(카드마다 수치는 다르지만)

진화전

진화중

진화후


쉽게 말씀드리자면
3/4 몬스터(추종자)를 소환했어!!!
근데 4/5 로 만들고 바로 때릴 수 있어!!! 


때림

죽임

이렇게 바로 정리 및 필드역전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 더 전략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겠죠?



근데 진화라는 기능은, 한턴에 한번만 사용이 가능하며

후공이 선공보다 먼저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한번 진화시킨몬스터는 또 진화 불가)

심지어 후공은 첫 드로우때 카드도 2장 드로우하는데요...


첫 드로우 2장, 진화포인트 3개에 먼저진화가능!?
이거 후공이 너무 유리하지않나?...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저도 그랬었어요)
하다보면 선, 후공이 각자 장단점이 있다는 걸 알게되실겁니다.
(선공만 잡으면 거의 이기는 덱도 있었어요;;)

이제 질주, 돌진, 수호 등 다양한 효과들 몇개만 소개해드릴게요.

질주 : 내자마자 적 몬스터도 때릴 수 있고, 적 영웅 명치도 갈길수있어!

돌진 : 내자마자 적 몬스터는 때릴 수 있는데, 적 영웅은 못쳐 ㅠㅠ
(진화시 부여받는 추가효과)

수호(도발) : 수호붙은 몬스터가 적 필드에 있으면 얘부터 죽여야 적 몬스터도 때릴 수 있고, 
적 영웅 명치도 갈길수가있어~~

카운트다운 : 카드를 낸 사람 턴이 시작될때마다 1씩 줄고, 다줄면 효과가 발동~! 
또는 다 줄때까지 효과가 발동~!!

필살(독성) : 필살이 붙은 몬스터로 때리면 능력무시하는 몬스터 빼고는 다 뒤져~
(당연히 영웅은 안뒤짐;;)

강화 : ex) 강화 8/ 원래는 2코스트 카드인데 8코스트를 소비하고 강화된 효과를 발동시킬수도~



이정도만 알아두셔도 플레이하시는데 큰 지장은 없으실거에요.

3.이제 세번째 이유~

일러스트가......

진화 전

진화 전

진화 전



심지어 진화시키면 일러스트도 다 바뀌는데요..


진화 후

진화 후

진화 후

어마무시합니다...

4. 마지막 이유는 랭킹제도인

강등이 없어요.

하스스톤은 매 시즌이 끝날 때마다 뒤지게 올라가야되는데
이건 되게 편합니다.ㅋㅋㅋ
(근데 목적의식이 사라진다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이제 앞서 말씀드렸던 머리가 좋다고 이길 수 없는 이유를 말씀드릴 차례인데요..

이게임은 신규 카드팩이 출시되면 밸런스가 붕괴됩니다.

저는 머리쓰는 걸 좋아해서 리노엘프덱을 사용하며 한턴에 10장씩 내면서 
연계를 이용하며 즐겼었는데, 카드한장(괴수)만 내고 명치갈기고 이겨버리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ㅠㅠ


그러나 이게임은 밸런스 패치도 남다릅니

ㅋㅋㅋㅋㅋㅋㅋ

이처럼 유저들의 덱을 직접 분석, 너프시키는 섀도우버스!


이 밸런스 패치가 진행되면서 다시 밸런스가 조정되는데
그 이후로는 스트레스 받지 않고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신규 카드팩(별들의 신화) 출시와 동시에 페이트 스테이나이트(헤븐즈 필) 콜라보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이 되는데요.


리더스킨부터 시작해서 아이콘, 카드 등 다양한 보상을 주니 저도 다시 복귀하려고 합니다.
(페이트를 너무 재미있게 봤던지라..... 세이버 스킨을 구매하기위해;;)

같이 하실분들은 612 936 994 제 아이디니 언제든지 친추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직업은 총 7가지가 있는데
http://cafe.naver.com/shadowversekorea/274696

이 분 글에 직업별 성향이 잘 정리되어 있으니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직업선택하실때 참고하시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신분들 감사드려요.


PS. 네이버 카페에 더 많은 정보들이 있으니 더 궁금하신 것들은 
섀도우 버스 네이버 공식카페에 가셔서 질문하시길 바랍니다.
(유저분들이 되게 친절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