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너의거짓말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바로 섀도우 버스입니다.
섀도우 버스를 한판해보게 된 저는 그날부로 하스스톤을 갔다 버리게되었습니다.ㅋㅋㅋ
(800판넘게해서 질렸던 것도 있었고, 변수들이 많아 더 재미있었어요.)
일단 섀도우 버스라는 게임은 국내에 출시된지 1년이 조금 넘은 따끈따끈한 게임인데요!
1. 제가 이 게임을 선택하게 된 첫 번째 이유는 바로 혜자게임이라는 것입니다.
시작하자마자 받게되는 약 50개의 카드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뻥이 아니에요...)
하스스톤과는 다르게 이 50팩만으로도 시작하자마자 1티어덱을 맞출수가 있습니다.
근데 아무리 50팩을 준다한들 좋은게(전설?) 많이 안뜨면 소용이 없겠죠...
이를 위해 섀도우버스는 리세마라 라는게 가능한데
좋은게 내가 만족할만큼 나올때까지 앱설정에 들어가 데이터 삭제를 한 후
카드팩 까기를 반복하는 겁니다.
(제 친구는 카드팩까는게 재밌어서 일주일동안 리세만했다는 ;;)
기존 유저들도 덱 하나를 맞추기가 힘들었던 하스스톤과는
확연한 차이가 보이지 않으세요?ㅋㅋㅋ
(하스스톤도 10팩 1전설이 되었다고는 하나 그래도...)
이처럼 시작할때부터 재미를 주는 섀도우버스 입니다.
2. 이제 두번째 이유
이 게임에는 변수가 많고, 또 어느정도 통제가 가능해
머리만 잘굴리면 승리할 수가 있습니다.
(아닐때도 있지만.... 왜 아닌지는 뒤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하스스톤에는 영웅별로 다른 능력이 있으나,
섀도우버스에는 진화라는 공통된 능력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진화시키는 기능입니다.ㅋㅋㅋ
진화를 시키게 되면 돌진효과를 부여받음과 동시에
공격력,생명력을 추가로 얻게 되는데요(카드마다 수치는 다르지만)
쉽게 말씀드리자면
3/4 몬스터(추종자)를 소환했어!!!
근데 4/5 로 만들고 바로 때릴 수 있어!!!
이렇게 바로 정리 및 필드역전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 더 전략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겠죠?
근데 진화라는 기능은, 한턴에 한번만 사용이 가능하며
너의거짓말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바로 섀도우 버스입니다.
섀도우 버스를 한판해보게 된 저는 그날부로 하스스톤을 갔다 버리게되었습니다.ㅋㅋㅋ
(800판넘게해서 질렸던 것도 있었고, 변수들이 많아 더 재미있었어요.)
일단 섀도우 버스라는 게임은 국내에 출시된지 1년이 조금 넘은 따끈따끈한 게임인데요!
1. 제가 이 게임을 선택하게 된 첫 번째 이유는 바로 혜자게임이라는 것입니다.
시작하자마자 받게되는 약 50개의 카드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뻥이 아니에요...)
하스스톤과는 다르게 이 50팩만으로도 시작하자마자 1티어덱을 맞출수가 있습니다.
근데 아무리 50팩을 준다한들 좋은게(전설?) 많이 안뜨면 소용이 없겠죠...
이를 위해 섀도우버스는 리세마라 라는게 가능한데
좋은게 내가 만족할만큼 나올때까지 앱설정에 들어가 데이터 삭제를 한 후
카드팩 까기를 반복하는 겁니다.
(제 친구는 카드팩까는게 재밌어서 일주일동안 리세만했다는 ;;)
기존 유저들도 덱 하나를 맞추기가 힘들었던 하스스톤과는
확연한 차이가 보이지 않으세요?ㅋㅋㅋ
(하스스톤도 10팩 1전설이 되었다고는 하나 그래도...)
이처럼 시작할때부터 재미를 주는 섀도우버스 입니다.
2. 이제 두번째 이유
이 게임에는 변수가 많고, 또 어느정도 통제가 가능해
머리만 잘굴리면 승리할 수가 있습니다.
(아닐때도 있지만.... 왜 아닌지는 뒤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하스스톤에는 영웅별로 다른 능력이 있으나,
섀도우버스에는 진화라는 공통된 능력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진화시키는 기능입니다.ㅋㅋㅋ
진화를 시키게 되면 돌진효과를 부여받음과 동시에
공격력,생명력을 추가로 얻게 되는데요(카드마다 수치는 다르지만)
쉽게 말씀드리자면
3/4 몬스터(추종자)를 소환했어!!!
근데 4/5 로 만들고 바로 때릴 수 있어!!!
이렇게 바로 정리 및 필드역전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 더 전략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겠죠?
근데 진화라는 기능은, 한턴에 한번만 사용이 가능하며
후공이 선공보다 먼저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한번 진화시킨몬스터는 또 진화 불가)
심지어 후공은 첫 드로우때 카드도 2장 드로우하는데요...
첫 드로우 2장, 진화포인트 3개에 먼저진화가능!?
이거 후공이 너무 유리하지않나?...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저도 그랬었어요)
하다보면 선, 후공이 각자 장단점이 있다는 걸 알게되실겁니다.
(선공만 잡으면 거의 이기는 덱도 있었어요;;)
질주 : 내자마자 적 몬스터도 때릴 수 있고, 적 영웅 명치도 갈길수있어!
돌진 : 내자마자 적 몬스터는 때릴 수 있는데, 적 영웅은 못쳐 ㅠㅠ
(진화시 부여받는 추가효과)
수호(도발) : 수호붙은 몬스터가 적 필드에 있으면 얘부터 죽여야 적 몬스터도 때릴 수 있고,
적 영웅 명치도 갈길수가있어~~
카운트다운 : 카드를 낸 사람 턴이 시작될때마다 1씩 줄고, 다줄면 효과가 발동~!
또는 다 줄때까지 효과가 발동~!!
필살(독성) : 필살이 붙은 몬스터로 때리면 능력무시하는 몬스터 빼고는 다 뒤져~
(당연히 영웅은 안뒤짐;;)
강화 : ex) 강화 8/ 원래는 2코스트 카드인데 8코스트를 소비하고 강화된 효과를 발동시킬수도~
이정도만 알아두셔도 플레이하시는데 큰 지장은 없으실거에요.
3.이제 세번째 이유~
일러스트가......
심지어 진화시키면 일러스트도 다 바뀌는데요..
어마무시합니다...
4. 마지막 이유는 랭킹제도인데
하스스톤은 매 시즌이 끝날 때마다 뒤지게 올라가야되는데
이건 되게 편합니다.ㅋㅋㅋ
(근데 목적의식이 사라진다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이제 앞서 말씀드렸던 머리가 좋다고 이길 수 없는 이유를 말씀드릴 차례인데요..
이게임은 신규 카드팩이 출시되면 밸런스가 붕괴됩니다.
저는 머리쓰는 걸 좋아해서 리노엘프덱을 사용하며 한턴에 10장씩 내면서
연계를 이용하며 즐겼었는데, 카드한장(괴수)만 내고 명치갈기고 이겨버리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ㅠㅠ
그러나 이게임은 밸런스 패치도 남다릅니다
이처럼 유저들의 덱을 직접 분석, 너프시키는 섀도우버스!
이 밸런스 패치가 진행되면서 다시 밸런스가 조정되는데
그 이후로는 스트레스 받지 않고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페이트를 너무 재미있게 봤던지라..... 세이버 스킨을 구매하기위해;;)
마지막으로 직업은 총 7가지가 있는데
http://cafe.naver.com/shadowversekorea/274696
이 분 글에 직업별 성향이 잘 정리되어 있으니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직업선택하실때 참고하시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신분들 감사드려요.
PS. 네이버 카페에 더 많은 정보들이 있으니 더 궁금하신 것들은
섀도우 버스 네이버 공식카페에 가셔서 질문하시길 바랍니다.
(유저분들이 되게 친절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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